HOME >고객지원 >NEWS  
 
 
제목 20.8월 이하우징 기사내 가조띠코리아 기사내용 발취 2020-08-04 15:52:12
이름 관리자(14.●.94.175) 조회 583
원목마루에 눈뜬 소비자들, 바닥재 시장 판도 바꾸나

2020년 상반기 원목마루 업계는 전년 대비 매출이 20% 이상 상승했으며, 전반적으로 올 한 해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업계는 원목마루 시장 규모를 지난해 기준 약60만평으로 추정했으며, 이는 2015년 대비 약 20만평이 늘어난 수치다. 현재 코로나19로 오랜 시간 집에 머물라 있다 보니 주거 생활의 질과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프리미엄 자재들이 주목받고 있어 시장 규모 역시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소비자들은 가구나 가전을 사거나, 인테리어를 바꾸고 수리하는 등 집에 대한 질적 투자를 아끼지 않고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더욱이 새로 분양되는 아파트나 재건축을 앞둔 건설사들이 경쟁력을 높이고자 최고급 마감재를 선호하면서 원목마루 판매량이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 업체 관계자는 “최근 건설사들의 원목마루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면서 “분양가 상한제나 정부의 부동산 규제 여파가 오히려 인테리어의 고급화를 불러일으켰다. 높은 가격대만큼이나 가심비까지 충족된다면 특판시장으로의 진출이 더욱 원활해질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원목마루 시장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컬러나 두께, 사이즈, 내구성, 가격대를 한층 보완한 프리미엄 제품을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가조띠코리아의 가조띠 Smile은 특판시장을 공략한 대중적인 원목마루다. Smile 라인은 가조띠가 최근에 고안한 신생 원목마루로 가격에 부담을 느끼지 않으면서 고품격의 상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특히 깔끔하고 세련된 마감처리, 트렌드에 맞는 색상, 다양한 크기 등은 자신의 공간에 미소를 머금으며 디자인할 수 있게 한다. 4mm의 단판에 이전 제품들에 비해 더욱 강화된 내구성은 신혼부부를 포함한 젊은 층에게 완벽한 제품으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가조띠 Life는 특화된 블루오션 zone의 상위 1%를 위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광폭의 본 제품은 크고 작은 옹이와 크랙을 포함해 나무가 보여 줄 수 있는 모든 특성을 원하는 공간에서 그대로 느끼게 해 준다. Life는 가조띠의 고품격 제품라인으로 개인적인 취향이 섬세하게 드러나는 아주 특별한 공간에 적합하다. 옹이와 크랙의 부분적인 메꿈 처리는 깔끔하고 안정된 느낌을 줌과 동시에 제품의 역동성까지 함께 경험해볼 수 있게 한다. 마감은 4면이 V커팅으로 모두 고대 이탈리아의 전통방식을 철저하게 따르며, 기계가 아닌 수공으로 이루어져 옹이가 돋보이는 등 전체 모습이 한결같지 않고 매우 자연적인 것이 특색이다. 더욱이 특별한 마감처리에도 제품의 자연적 특성이 그대로 살아 있어 보기에 좋고 촉감도 부드러울 뿐 아니라 관리 또한 매우 용이하다.

고급화 + 가심비 적용한 원목마루 경쟁 예고!
업계는 입을 모아 앞으로 원목마루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주거 생활의 질과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프리미엄 자재들이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제는 가격이 비싸더라도 나와 내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제품들이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높은 가격대만큼이나 가심비까지 충족되는 가치 이상의 제품 출시로 업계 내 경쟁이 예상된다.
가조띠코리아 관계자는 “3만불 시대에 국민의 소비 수준이나 기대치는 주거문화의 고급화에 가심비가 추가되어 나만의 독창성이나 개성이 존중되고 있다”라며, “앞으로 고객 선호도는 지속적으로 상승될 것이고, Market 파이는 시간이 경과될수록 2배 →3배→5배로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취재/박하나
목록